한국 축구, 손흥민 헤딩 결승골로 카메룬에 승리

한국 축구, 손흥민 헤딩 결승골로 카메룬에 승리 - 먹튀검증 [세이프요기]

지난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카메룬과 친선경기에서 1-0으로 승리을 거두었다.

손흥민 헤딩골을 넣고 축하 받는 모습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이자 지난시즌 EPL 득점왕을 기록한 월드클래스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저반 35분 헤더 결승골을 기록하였다.
이 선제골을 바탕으로 벤투호는 카메룬 상대로 1-0 승리를 기록하였다.

이날 경기에서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캡틴’ 손흥민을 최전방 공격수로 배치하며 공격을 이끌었으며
황희찬, 정우영, 이재성이 2선에 나서며 공격을 풀어나갔다.

중원에는 황인범과 손준호가 위치하며 경기를 조율 하였고 수비라인은 김진수, 김민재, 권경원, 김문환으로 구성하며 수비를 하였고 골키퍼는 김승규가 출전 하였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라인업

전반내내 한국 축구대표팀은 카메룬을 상대로 활발한 공격을 풀어나갔으며 전반 5분 정우영의 헤딩슛이 카메룬 골키퍼 안드레 오나나에 막혔다.
전반 11분, 황희찬이 박스 안에서 능숙하게 수비를 제치고 돌파를 시도 하였으며 전반 35분, 왼쪽 수비 김진수가 슈팅을 기록하였지만 골키퍼가 쳐냈고 한국 축구의 캡틴 손흥민이 이를 흘리지 않고 능숙하게 골키퍼가 비어있는 골대쪽으로 헤딩을 하여 골로 성공 시켰다. 이로써 손흥민은 A매치 35호골을 기록하였다.

이로써 손흥민은 지난 23일에 열린 코스타리카전 환상적인 프리킥골에 이어 9월에 열린 A매치 2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고 있다.

활발한 대한민국의 전반전이 끝나고 후반전도 경기 양상은 비슷하였다. 후반 막판에 손흥민의 환상적인 프리킥이 골대 오른쪽 상단 부분을 살짝 벗어나며 아쉽게 실패하였다.

최종 스코어 1-0으로 한국 축구대표팀은 카메룬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많은 관심을 받은 이강인은 끝내 경기장 잔디를 밟지 못하였다. 지난 23일에 열린 코스타리카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으로 출전을 하지 못하였다.

이로써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9월달 예정된 평가전을 모두 성공적으로 치뤘다. 다가오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활약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일정

한국은 H조에 속해 있으며 남미 강호 우루과이, 유로2016 챔피언 포르투갈, 아프리카 강호 가나와 같은 조에 속해 있다.
다가오는 11월 24일, 우루과이와 경기가 있으며 28일 가나, 12월 3일 포르투갈과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가 있다.
과연 다가오는 전세계 축제인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은 좋은 활약을 펼칠지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축구대표팀 역대 득점(골) 순의 – 9/28일자

1위는 차범근(136경기/58득점)으로 기록되어있으며 2위는 황선홍(103경기/50득점), 3위는 박이천(88경기/36골), 4위는 손흥민(101경기/35골)이 기록 중에 있다. 5위는 김재한(58경기/33골), 이동국(105경기/33골)로 공동 5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