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드 또 해트트릭 기록, 맨시티, 맨유에 6-3 대승

홀란드 또 해트트릭 기록, 맨시티, 맨유에 6-3 대승 - 먹튀검증 [세이프요기]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이적한 ‘괴물’ 엘링 홀란드 선수가 또 다시 해트트릭을 기록하였다.

맨유 전 해트트릭 기록

지난 2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시즌 첫 ‘맨체스터 더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엘링 홀란드 선수와 필 포든 선수가 ‘더블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최종 경기 스코어 6-3으로 대승을 하였다.

엘링 홀란드 선수와 필 포든 선수는 52년만에 맨체스터 시티 소속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트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들로 기록 되었다.

엘링 홀란드 선수의 득점력이 이번 시즌 맨시티로 이적하면서 매섭고 날카로워지고 있다.
거의 출전하는 매 경기 득점을 기록하며 4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 홈 경기 및 다음 경기인 5라운드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홈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이날 맨체스터 더비에서 또 한번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EPL 출시 후 사성 처음으로 홈 경기 3연속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으며 또한 데뷔 8경기 후 3번의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도 홀란드가 처음이다.

더블 해트트릭 기록한 홀란드와 필 포든

맨체스터 더비 경기 리뷰(Feat. 홀란드 / 필 포든 해트트릭 기록)

경기시작 8분만에 필 포든은 선제골을 기록하였고 전반 34분, 37분 홀란드 선수의 멀티골이 기록 되었으며 44분 홀란드의 도움을 받은 필 포든이 골망을 흔들며 4-0이라는 스코어로 전반전을 마무리 하였다.

후반 11분 맨유 소속 ‘이적생’ 안토니가 만회골을 기록하며 추격의 불씨를 붙혔지만 19분 홀란드 선수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추격의 불씨를 껏다.
27분 필 포든은 또 한번 한 경기 다른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스코어 6-1로 멀리 달아났으며 맨유는 29분 마샬의 헤딩골,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 성공으로 최종 스코어 6-3으로 경기를 마쳤다.

이날 경기에서 영국의 스카이스포츠는 홀란드와 필 포든에게 평점 10점을 부여하였으며 맨시티는 리그 2위에 안착하고 맨유는 6위로 순위가 추락하였다.

또한 이날 경기에서 홀란드는 해트트릭 뿐만 아니라 2도움을 기록하며 맨체스터 더비 한경기 최다 공격포인트 기록을 한 선수가 되었다.
현재 홀란드 선수는 전 유럽리그 득점 1위로 기록되고 있으며 앞으로의 활약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EPL 득점 순위(10/3일자)

현재 EPL 득점 순위는 아래와 같이 홀란드가 타 선수 대비 월등히 높으며 이 폼을 계속 유지할 경우 이번 시즌 EPL 골든부츠는 홀란드의 몫이다.

  1. 엘링 홀란드(맨시티) – 14골
  2. 해리케인(토트넘) – 7골
  3. 미트로비치(풀럼) – 6골
  4. 가브리엘 제주스(아스널) – 5골
  5. 레안드로 트로사르(브라이튼) – 5골